핸드폰 분실시 위치추적하는방법 및 대처요령

핸드폰 분실하셨나요? 굉장히 속상하고 당황스러우실텐데요. 오늘은 그런분들을 위해서 핸드폰 분실시 위치추적하는 방법과 대처요령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당장 빨리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핸드폰 위치추적하는 방법

휴대전화찾기

구글에서 [휴대전화찾기]를 검색하시고 구글 사이트 최상단의 휴대전화 찾기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또는 구글계정에 들어가셔서 보안 메뉴를 클릭하시고 [분실 기기 찾기] 를 클릭하셔도됩니다.

핸드폰 위치추적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등을 구글과 연동을 해두셨다면 다음 사진처럼 뜨실텐데요. 현재 분실하신 핸드폰 기기를 클릭해주세요.참고로 위치추적을 하려면 반드시 휴대폰 GPS가 켜져있어야됩니다 꼭 기억하세요.

핸드폰 내 기기 찾기

휴대전화찾기를 처음 이용하셨다면 위 사진처럼 뜨실텐데요. 허용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소리재생 , 기기잠그기 , 기기초기화 기능등을 활용하실수 있습니다.

핸드폰 소리재생 기기잠그기 기기초기화

소리재생은 무음 설정하더라도 벨소리가 5분간 울립니다. 집에서 찾을때 유용하겠죠? 기기 잠그기의 경우 혹시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혹시나 평소에 잠금을 해두지 않고 사용하고 계신다면 휴대폰 분실시 가장 먼저 해야할일이라고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기기초기화는 모든컨텐츠를 삭제하며 기기의 위치 검색을 못하게됩니다 (최후의수단)

핸드폰 위치추적

휴대폰 위치추적을 켜보니깐. 사진처럼 제 위치가 아주 명확하게 나옵니다. 특히 확대기능도 있어서 정확히 어디 아파트에 있는지까지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휴대폰 분실시 대처요령

혹시 GPS를 켜지 않았거나 밧데리가 부족해서 휴대폰이 꺼져있다면 가장 먼저 이동통신사나 경찰서에 신고 하셔야합니다. 참고로 분실신고하려면 반드시 본인의 핸드폰 고유번호가 필요한데요

*#06#을 입력하시면 IMEI화면에서 15자리 숫자가 고유번호입니다. 시간날때 고유번호를 따로 메모해두시거나 가족분들에게 공유해두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찰서에 분실신고시 확인증을 통해 보험처리나 분실 증빙자료로 활용가능하며 통신사의 경우 분실위치를 제공하며 요금할인, 임대폰지급등의 혜택을 제공받을수 있습니다.

오늘은 핸드폰을 분실시 위치추적하는방법과 대처요령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지금 당장 해보시고 꼭 스마트폰 찾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